본문 바로가기

그밖에

쇼핑몰에 꼭 필요한 기본 마케팅 방식

1. [정통마케팅 검색엔진등록과 검색어광고]
 
이 방법은 위에서 설명 드렸듯이 정통파들이 구사하는 방법입니다. 돈만 많으면 별 노력 없이 제일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하지 못한다면 쓸데없는 광고비 지출로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이해를 잘 하신다면 광고비 비용을 줄이면서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이 보일것입니다


2. [돈 안드는 마케팅]

*알아 두어야 할 분야


- 카페 마케팅 : 카페를 직접 만들어 운영
- 네이버 지식인 활용법 : 네이버 검색결과에 ‘지식in’이란 것이 있습니다. 거기에 묻고 답하기 코너가 있는데 잘 활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 동호회후원 및 공동구매 : 동호회에 가입해 후원을 하거나 동호회 공동구매를 추진하는 방법입니다.
- 게시판마케팅 : 관련 사이트의 게시판 또는 관련 카페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방법인데 요즘은 비참하게 삭제되는 경우가 많지요. 하여간 알아 두어야 합니다.
- 신문보도자료 : 내 쇼핑몰이 신문에 난다니 너무 거창하게 느껴지신 다구요? 쇼핑몰 운영자이면 스포츠신문이나 전문지, 관련잡지 등에 도전해 볼만 합니다.
 
물론 먹히는 방법을 알아야겠지요.


3. [입점 및 제휴 마케팅]

*알아 두어야 할 분야

- 종합쇼핑몰 입점 : 아무 상품이나 다 입점판매가 가능하지는 않지만 방법을 알면 시도해 볼만 합니다.
- 옥션활용 : 마케팅 채널을 넓히는 방법 중 하나로 옥션과 같은 오픈마켓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옥션에서 어떤 특성의 상품이 잘 팔리는지 알아야 합니다.
- 가격비교 사이트 등록 : 상품의 성격에 따라 가격비교 사이트 자신의 상품을 등록시키는 것이 매우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상품이, 어떤 가격비교 사이트가
 
효과적인지 알아야 겠지요
 
- 어필리에이트 제휴 마케팅 : 링크프라이스나 아이라이크클릭 등에 가입해 여기 회원들의 사이트의 배너를 달고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입니다. 소호형 창업자의
 
쇼핑몰에 그리 적합한 방법은 아니지만 어떠한 마케팅인지는 알아두고 계시는것이 좋습니다.


4. [내부 마케팅]

그 어떤 마케팅 보다 소호형 쇼핑몰 창업자들이 가장 신경 써야 할 마케팅 방법입니다. 내 쇼핑몰 안의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인 것이죠.
소호형 쇼핑몰은 방문자를 많이 유입 시켜서 상품을 파는 전략은 많이 힘듭니다.고객감동으로 재구매고객(단골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구매고객을 통한
구전 마케팅이 무엇 보다도 중요합니다.

*알아 두어야 할 분야
 
- 이벤트 마케팅 : 소호형 쇼핑몰이기 때문에 상품의 믹스(Mix) 및 재구성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타 쇼핑몰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자체 게시판 및 회원메일 마케팅 : 구매자들이 소호형 쇼핑몰에서 구매를 꺼리는 의구심을 잠재워 줄 수 있습니다.
- 고객만족 감성 마케팅 : 고객 하나하나에 대한 세심한 배려는 종합쇼핑몰이 절대 따라 할 수 없는 마케팅 기법으로 재구매율과 구전마케팅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출처] 쇼핑몰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마케팅 기법|작성자 광고도우미

5 파트너 마케팅
현재 마케팅 방식은 정해져 있고 그 방식대로 여러 운영자들이 기본적으로 사용함으로써 키워드 방식이 많이 겹쳐 수익을 보는 사이트가 한정되어 버린게 현실이다. 그래서 쇼핑몰 운영자들은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한 방법으로 파트너 마케팅을 선택한 운영자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운영자가 직접 마케팅 오너가 되어 파트너(개인사잍트&블로그운영자&카페운영자)들과 함께 파트너 마케팅을 합니다.

파트너 마케팅 짧게 말씀드리자면...
파트너에게 특정 커미션을 주고 파트너사이트에 배너 및 인트로를 넣어 사용자들이 의뢰한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입시키는 방식이다. 보통 커미션 종류가 가입당/결제당/가입+결제 이렇게 운영자가 선택하여 파트너들에게 보여준다.
그럼 파트너들이 커미션을 선택하여 코드를 받아 마케팅을 시작한다. 그 상황을 파트너와운영자 모두 함께 볼수 있게 만들어놓은 사이트가 파트너 사이트다.

마케팅 현실을 다시 한번 돌아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