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디비카트

웹사이트 틱톡(TikTok) 전환광고 픽셀 설정방법

「 웹사이트 틱톡(TikTok) 전환광고 픽셀 설정방법 」

 

 

안녕하세요.
오늘은 틱톡(tiktok) 광고를 위해서 필요한 틱톡 픽셀 설치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틱톡픽셀(tiktokPixel)이란?
틱톡픽셀은 웹사이트에서 사람들이 취한 행동을 파악하여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분석 도구입니다.

 

 

■ 틱톡 픽셀 설치 가이드 시작 ■

 

 

1. 틱톡 광고관리자 접속 : https://ads.tiktok.com/i18n/login

 

Advertising on TikTok

 

ads.tiktok.com

 

2. 로그인 후 광고 관리자에서 픽셀 위치로 이동

① 자산 => ② 이벤트 선택해주세요.

 

3. Website Pixel을 선택합니다.

 

4. 틱톡 픽셀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5. 틱톡 픽셀을 등록하기 위한 기본절차가 진행됩니다.

① 픽셀 이름을 등록합니다.
② Manually install pixel code(수동으로 픽셀 코드 설치)를 선택합니다.
③ Next 를 선택합니다.

 

6. Standard Mode(표준 모드), Developer Mode(개발자 모드)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① 개발자 모드를 선택합니다.
② Next를 선택합니다.

 

7. 틱톡 픽셀코드 복사방식 및 헬퍼(TikTok Pixel Helper) 설치관련 페이지입니다.

① 복사방식중 Copy Pixel Code를 선택하였으며, 선택시 자동으로 복사가 됩니다.
② TikTok Pixel Helper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지원되는 확장 프로그램이며, 추후 픽셀 및 픽셀 이벤트 설치 테스트 및 통계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 TikTok Pixel Helper : TikTok 픽셀 도우미는 오류를 확인하고 웹사이트를 위한 실행 권장사항을 제공하여 픽셀 설치를 인증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참고] TikTok Pixel Helper 표시는 아래에 테스트 부분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③ 복사한 픽셀코드를 웹사이트에 추가 및 TikTok Pixel Helper 설치가 끝났다면 'Confirm' 선택합니다.

 

 

7-1. 틱톡 다양한 이벤트 픽셀(Event Code)중에 양식 제출 이벤트(Form Submission Events)를 선택하여 세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양식 제출 이벤트는 아래와 같이 3개의 이벤트를 사용합니다. 
[참고]아래에 디바카트에 세팅시에는 ttq.track ( 'ViewForm'),ttq.track ( 'SubmitForm') 2개의 이벤트 픽셀코드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8. 픽셀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픽셀 상세설명이 나타납니다.

① 세팅에 대한 정보(픽셀ID,만든일시,셋업방식등)이 표시가 됩니다.
② No Recent Activity (최근 활동 없음)으로 보여지며 정상적으로 연동이 되면 Active(유효한)으로 변경이 됩니다. 변경과정에 대해서는 아래 디비카트 연동시 말씀드리겠습니다.

 

9.  틱톡 픽셀설정이 완료

⑧에서 말한거 처럼 No Recent Activity -> Active으로 변경이 되어야 정상적으로 픽셀을 통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틱톡 픽셀 디비카트 적용 가이드 ■

 

 

1. 디비카트 회원가입 : https://dbcart.net/member.html

 

쉽고 빠른 디비수집 - 디비카트

간편한 랜딩생성으로 쉬운 디비 수집,수집된 디비를 안전하고 빠르게 관리,디비수집,랜딩사이트,랜딩구성,최적화된 디비수집,간단한 입력박스

dbcart.net

 

 

2. 틱톡 픽셀를 디비카트 랜딩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픽셀ID값을 추가해야 합니다.

[위치] ①랜딩 홍보하기 > ②픽셀관리 > ③틱톡 픽셀ID를 등록 후 ④저장하기 선택합니다.

 

2-1. 틱톡 픽셀 ID 찾는 방법

[참고] 틱톡 픽셀을 등록하면 아래와 같이 픽셀에 대한 정보값이 나옵니다. 그 정보값중에 ID값이 디비카트 > 틱톡 픽셀ID에 들어가는 값입니다.

 

 

3. 이벤트 픽셀를 불러오기 위한 완료페이지 사용유무 선택합니다.

[위치] ①랜딩기본정보 > ②완료페이지 사용유무 체크 > ③저장하기 선택합니다.

 

4 디비카트에 틱톡 픽셀코드를 추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픽셀코드가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는지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1. 디비카트 랜딩페이지 주소를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합니다. 
[참고] TikTok Pixel Helper가 랜딩페이지 틱톡 픽셀관련 이벤트를 체크 및 확인을 합니다. 아래는 확인한 결과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4-2. 테스트 디비를 입력합니다.


[참고] TikTok Pixel Helper가 완료페이지에 대한 틱톡 픽셀관련 이벤트를 체크 및 확인을 합니다. 아래는 확인한 결과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4-3 4-1,4-2 단계를 거치면 일정시간(1~5분)사이에 픽셀관리에서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픽셀 및 이벤트 픽셀 여부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① 디비카트에 추가한 픽셀ID를 확인합니다.
② 픽셀이 정상적으로 체크되는지 확인 합니다.(No Recent Activity -> Active)
③ 3-1,3-2에 추가한 이벤트 픽셀이 정상적으로 잡혔는지 확인합니다.

4-4 4-3 체크부분이 모두 확인되었다면 디비카트와 틱톡픽셀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4-5 틱톡 광고를 진행시 픽셀 아이디 및 픽셀 이벤트를 선택하여 전환광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웹사이트 틱톡(TikTok) 전환광고 픽셀 설정방법을 포스팅하였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디비카트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