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소개/파트너마케팅 솔루션

[파트너솔루션]파트너솔루션 쇼핑몰 마케팅으로 진화

안녕하세요.

파트너란?
사전적 의미 : 거래, 춤, 경기, 놀이 따위에서 둘이 짝이 됨. 또는 둘이 짝이 되어 협력하는 관계

파트너라는 의미는 원천적인 의미는 위에서 볼수 있듯이 협력하는 관계라고 하네요.
웹상에 파트너또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의미인듯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본인이 어떤 사이트의 운영자라고 합니다. 그럼 운영만 한다고 그 회사가 번창하는게 아니겠죠.
그 뒤에는 그 사이트를 여러사람들에게 알리는 마케팅을 해야 이 회사는 번창할수 있습니다. 웹상에도 업종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웹상에 모든 사이트들은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서 과연 뭘 어떻게해서 사람들에게 운영하는 사이트를 알릴수 있을까요?
방법은 참 많습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다음 포털에 스폰서링크/배너/플러스링크 등 돈을 내고 등록하여 cpa/cpc형식으로 광고를 합니다. 돈만 있으면 상관없이 광고가 됩니다.
하지만 예를 조금 들어준다면 네이버메인에 배너하나당 3일에 몇천만원을 합니다. 중고기업으로써는 이런광고는 생각도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대형포털에 메인배너광고를 하는업체들은 대부분 대기업들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중소기업은 어떤 마케팅을 해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용하게 만들수 있을까요..
여거서 여러사람들이 생각해내고 시행한 마케팅이 파트너 마케팅입니다.

파트너 마케팅 사이트이란...


파트너 마케팅에 파트너들이란 개인사이트/블로그/카페등 사이트를 운영하는 모든 사람들 지칭합니다.

진행방법
예) 현재 파트너 마케팅을 많이 하는 사이트종류(웹하드/쇼핑몰(제품판매광고)/판매할수 있는 물품 전업종)
+ 예전에는 온라인상의 컨텐츠를 파트너 마케팅을 이용해 많이 하였지만 지금은 판매제품을 파트너 마케팅화 하여 이용하는 추   세입니다.

1, 운영할 사이트를 제작합니다.
2, 제작한 사이트를 사람들에게 알리기/판매목적으로 파트너 마케팅 시작
3, 파트너 솔루션 구입(파트너 솔루션에 파트너들이 등록하여 마케팅을 시작 즉 파트너와 운영자의 커뮤니케이션을 이룰수 있는 곳)
4, 파트너들은 운영자 사이트를 광고하고 커미션을 받아가는 원리

이런 원리로 파트너와 운영자들 간의 win-win 전략으로 수익구조를 형성할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운영자들이 마케팅 돌파구를 찾기위해 파트너 마케팅을 많이 하는 추세다.
그 이유는 여러 사람들이 개인사이트 및 블로그 및 카페를 형성하여 키우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로
그 한사람 한사람이 파트너가 될수 있기 때문이다.

파트너마케팅은 운영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엄청난 수익을 얻을수 있는 마케팅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이 글을 읽고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네이트온 : u2n99_master@nate.com , MSN : u2n99_master@hotmail.com , 이메일 : u2n99@sseye.com

마지막까지 읽어주신 모든 운영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