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소개/파트너마케팅 솔루션

파트너(인플루언서)를 통한 쇼핑몰 마케팅

 

쇼핑몰을 오픈하는 많은 분들이 홍보를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포털키워드/구글애드센스/블로그/신문사/SNS등 여러 채널을 통해서 광고를 하고 있을텐데요. 투자대비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일들이 많습니다. 

 

이런 광고들은 보통 광고 비용을 선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수익이 얼마나 발생할지 알수 없지만 먼저 광고비를 지출하게 되는 방식이죠. 투자라고 생각하고 여러 채널을 통해서 광고를 하지만 긴 기간동안 광고를 하더라도 실제 투자한 광고비보다 수익이 낮은것은 현실입니다. 물론 쇼핑몰에 상품진열과 최저가격등은 당연하지만요.

만약 수익이 발생하더라도 광고가 종료되면 금방 매출이 감소하게되죠. 키워드광고나 신문사등은 광고가 종료되면 홍보했던 링크들이 사라지게됩니다. 이런점에서는 블로그/SNS광고를 했다면 광고가 종료되면 남아있던 링크가 있으므로 일부 접속자가 생길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유료로 등록한 블로그/SNS는 삭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일부는 직접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SNS를 통해서 광고를 하기도 할텐데요. 쉽지 않습니다. 직접 글을 쓰게되면 쉽게 노출되는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가 않죠. 여러 조건들이 맞아야 상위에 노출이되거나 키워드와 매칭되어 보여집니다. 실제로는 아주 어렵습니다. 상위 노출이나 키워드를 매칭되게 하기 위해서 수천번의 글을쓰는동안 사이트 관리는 소홀해지게되겟죠.

 

이런 여러가지 어려운점을 보완하는 광고 방식은 어떤것이있을까요?

 

먼저 광고비가 발생되는 만큼 쇼핑몰 매출도 늘어난다면 기분좋게 투자를 할수있겟죠? 그리고 다양한 채널에서 쇼핑몰광고가 된다면 쇼핑몰이 빠르게 안정화를 찾을수 있겟죠? 실제로 이런 광고방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바로 파트너(인플루언서) 마케팅광고 인데요.

[참고] 파트너(인플루언서)는 블로그/SNS/사이트/키워드광고전문가들의 집단을 파트너라고 합니다.

 

이 파트너(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여러 채널들을 수년간 관리하고 새로운 광고에 즉각 적이고 능동적으로 반응을 합니다. 이 파트너(인플루언서)들은 수년간의 노하우로 홍보할 사이트에 맞도록 블로그/SNS/사이트/키워드 광고들을 홍보할사이트(쇼핑몰)에 맞도록 홍보하고 사이트에 유입시키죠.

 

이런 파트너(인플루언서)들은 수익이 발생하는 만큼에 대한 수수료를 받아 가능 방식을 좋아합니다. 쇼핑몰에 회원을 유입시키고 가입/결제(구매)가 발생하면 일정한 수수료를 받아가는 방식이죠. 이방식은 기존에 선지급 광고와는 확실한 차이가 발생합니다.

일단 실제 매출이 발생해야 광고비가 지출되니 쇼핑몰 운영자입장에서는 확실한 투자가 가능하죠. 또한 파트너(인플루언서)가 유입시킨사이트에서 수익이 발생해야하니 파트너(인플루언서)가 유입시킬때 자연스럽게 쇼핑몰의 이미지와 컨셉에 맞는 회원을 유입 시켜줍니다. 쇼핑몰에서 결제가 이루어져야 하니 당연하겟죠. 또한 이런 유입을 시킬때 작성된 글은 파트너(인플루언서)가 직접 삭제하지 않는 이상 장기적으로 남아 있습니다.  직접 삭제 하는것도 일이니까요. 그럼 쇼핑몰은 장기적으로 이득이 되겟죠.

 

이런 광고방식은 과거 부터 존재 했으며 현재도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좋은 광고방식이 실제 매출이 발생되는 수익을 어떻게 파트너과 쇼핑몰 운영자가 확인하고 지급하느냐 하는 것인데요. 이런 매출과 수익을 확실하게 관리해주는 솔루션이 상상의눈에서 마케팅솔루션을 10년 전부터 개발이되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운영하는 쇼핑몰에 설치되여 작동을 하도록 되있어 정확한 통계가 가능합니다. 파트너(인플루언서)들도 많이 알고 있는 마케팅솔루션입니다.

 

기존 광고 방식에 여러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수 있는 광고방식이므로 검색을 통해서 상상의눈 마케팅솔루션을 찾아 다양한 광고를 통해서 매출을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상상의눈 마케팅솔루션 문의 : 070-8875-0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