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디비카트

페이스북 전환 API(Conversion API) 설정하기

 

「페이스북 전환 API(Conversion API)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디비카트입니다.
페이스북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 필요한 전환 API 설정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픽셀과 전환 API 차이점?
픽셀은 웹 브라우저 발생하는 이벤트 데이터를 추적하는 방식이며, 전환 API는 서버에서 이벤트 데이터를 추적하는 방식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최근 IOS 14 업데이트에 브라우저 추적에 대한 사용권한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전환 API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전환 API연동 주요 순서
1. 이벤트 관리자에서 픽셀생성
2. 생성된 픽셀값으로 디비카트에 입력
3. 디비카트에서 테스트 이벤트 전송
4. 연동완료후 픽셀 사용


■ 이벤트 관리자 전환 API 설정하기■

 

1. 이벤트 관리자 로그인

이벤트 관리자 로그인 : https://www.facebook.com/events_manager2/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2. 데이터 소스 연결(픽셀 & 전환 API 추가)

 

1) 데이터 소스 연결 선택합니다.

2) 새 데이터 소스 연결
① 웹 선택합니다.
② 연결 선택합니다.

3) 픽셀 만들기
① 픽셀 이름을 입력합니다.
② 픽셀 만들기 선택합니다.

4) 파트너 통합 확인
① 웹사이트 URL 입력합니다.
② 확인 선택합니다.

5) 웹사이트 연결할 방법
① 전환 API 및 Meta 픽셀 선택합니다.
② 다음 선택합니다.

6) 전환 API 설정할 방법
① 직접 설정 선택합니다.
② 다음 선택합니다.



3 전환 API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활동 연결

 

1) 수동 구현 개요이며, 계속 선택합니다.

2) 이벤트 선택
① 등록 완료 선택합니다.
② 계속 선택합니다.

3) 매개변수 선택
① 사용할 이벤트 매개변수를 선택합니다.(페이스북으로 전달할 매개변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② 계속 선택합니다.

4) 설정 검토, 선택한 이벤트 매개변수가 맞는지 확인 후 계속 선택합니다.

5) 안내 보기, 픽셀 설정 계속하기 선택합니다.

 


4 전환 API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활동 연결



1) 픽셀을 사용하여 웹사이트 활동 연결 방법 선택, 코드 직접 설치 선택합니다.

2) 기본 코드 설치
① 코드 복사 선택합니다.
② 계속 선택합니다.


▶ 픽셀코드 디비카트 플랫폼 등록하기 시작

2-1) 기본 코드 메모장 등록
① 이미지 붉은색 테두리 위치에 숫자로 된 코드가 존재하며, 해당 코드를 저장합니다.

2-2) 디비카트 픽셀 등록하기
경로 : 디비카트 로그인 > ① 랜딩관리 > ② 랜딩 홍보하기 > ③ 픽셀관리
픽셀코드 등록하기 : 
④ 픽셀코드를 입력합니다.
⑤ 저장하기 선택합니다.

픽셀코드 디비카트 플랫폼 등록하기 완료 ◀

3) 자동 고급 매칭
① 자동 고급 매칭 설정 체크합니다.
② 계속 선택합니다.

4) 이벤트 설정 도구를 사용하여 이벤트 추가하기, 계속 선택합니다.

5) 도메인 인증 
① 인증됨 확인합니다.
② 계속 선택합니다.

6) 웹 이벤트 구성, 선택합니다.


6-1) 기본도메인을 선택 후 이벤트 관리 선택합니다.


6-2) 웹 이벤트 구성 수정
① 픽셀명을 선택합니다.(처음 픽셀이름을 등록한 픽셀을 찾습니다.)
② 이벤트 이름 등록 완료 선택합니다.
③ 적용 선택합니다.

7) 설정완료 선택합니다.

 

5 전환 API 사용하기


1) 액세스 토큰 만들기 메뉴 선택합니다.

2) 액세스 토큰 만들기 버튼 선택합니다.

2-1) 토큰 정보가 나타나며, 클릭시 클립보드 복사가 됩니다.

2-2) 디비카트 전환 API 토큰 등록할 위치 찾기
경로 : 디비카트 로그인 > ① 랜딩관리 > ② 랜딩 홍보하기 > ③ 픽셀관리 > ④ 페이스북 픽셀 ID 오른쪽 API 연동 선택합니다.

2-3) 디비카트 전환 API 설정하기
① 전환 API 사용유무 체크합니다.
② 페이스북 토큰 등록합니다.(2-1에서 복사한 토큰을 여기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③④ 전달값 설정합니다.(디비카트를 통해서 받은 데이터를 페이스북 서버로 전달하고 싶으신 값을 선택합니다.)
※ 고객님께서 받으시는 데이터 종류는 많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받는 값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런부분들을 참고하셔서 페이스북에 받는값과 일치하는 부분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⑤ 이벤트 테스트 코드 입력합니다.


▶ 이벤트 테스트 코드 등록 방법 시작 

2-4) 구현 관리
① 구현 관리 선택합니다.
② 테스트 이벤트 시작하기 선택합니다.

2-5) 서버 이벤트 테스트, 테스트 코드를 선택시 클립보드 복사 됩니다.
(헤당페이지 하단 우측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복사한 테스트 코드를 디비카트 이벤트 테스트 코드에 등록합니다.

이벤트 테스트 코드 등록 방법 완료 ◀

⑥ 이벤트 테스트 선택합니다.

2-6) 정상적으로 등록시 해당 멘트가 뜨며, 확인 선택합니다.


▶ 이벤트가 올바로 수신되는지 확인 시작 
2-7) 이벤트가 올바르게 수신이 되는경우 해당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이벤트가 올바로 수신되는지 확인 완료 ◀

2-8) 최종 테스트 완료 디비카트 설정
① 올바로 수신되는걸 확인 후 디비카트 테스트 내역 확인 체크합니다.
② 저장하기 선택합니다.


■ 비즈니스 설정 픽셀 권한 설정■

 

1) 비즈니스 설정 이동하기
① 이벤트 관리자 왼쪽 상단 가로 세줄로 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② 다양한 메뉴가 보이며, 비즈니스 설정 선택합니다.

2) 비즈니스 픽셀 찾기
① 좌측 메뉴중 데이터 소스 > 픽셀 선택합니다.
② 세팅한 픽셀을 선택합니다.

3) 픽셀 사람 추가 찾기
① 설정할 픽셀 선택합니다.
② 우측 사람 선택합니다.
③ 사람 추가 선택합니다.

3-1) 픽셀 사람 추가
① 해당 픽셀에 권한을 줄 사람을 선택합니다.
② 픽셀 관리 권한 추가합니다.
③ 할당 선택합니다.

4) 픽셀 연결된 자산 추가 찾기
① 설정할 픽셀 선택합니다.
② 우측 연결된 자산 선택합니다.
③ 자산 추가 선택합니다.

4-1) 픽셀 연결된 자산 추가
① 해당 픽셀에 권한을 줄 자산을 선택합니다.
② 추가 선택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전환 API(Conversion API)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쉽고 빠른 디비수집 - 디비카트

간편한 랜딩생성으로 쉬운 디비 수집,수집된 디비를 안전하고 빠르게 관리,디비수집,랜딩사이트,랜딩구성,최적화된 디비수집,간단한 입력박스

dbcart.net

 

 

페이스북 광고 도메인 인증 설정하기 (메타 태그 인증 방식)

「페이스북 광고 도메인 인증 설정하기 (메타 태그 인증 방식)」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홍보할 랜딩페이지 도메인 인증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pbv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