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소개/웹하드솔루션

2014년!! 결산 웹하드(파일공유) 시장 수익률 통계

2014년!! 결산 웹하드(파일공유) 시장 수익률 통계 

 

2014년 일주일 남았습니다. 헉ㅠㅠ(시간 넘 잘가요..심쿵!!)  올 한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네~ 아니요~ )

2014년 이루지 못했던 꿈들은 2015년에는 꼭 이루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2014년 온라인 "웹하드(파일공유) 시장"에 대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웹하드 시장은 꾸준히 이어져 내려왔으며, 2012년 "웹하드 등록제"가 시행되면서 웹하드 업체의 진입장벽도 높아졌습니다. 웹하드 업체는 저작권법 시행령 제 46조에 따라 한국 저작권위원회의 성능 평가를 통과한 기술적 조치를 24시간 적용과 납입 자본금 3억원 이상 증빙 서류도 제출해야 함으로써 자금력이 있는 웹하드 업체들은 위기가 아닌 기회가 된 부분이며, 자금력이 없는 웹하드 업체는 서비스 종료 및 등록제를 시행을 위한 길을 모색하며, 하나,둘씩 잊혀져가는 시기였습니다.


이렇게 2012년 흘러~ 흘러~ 2013년 웹하드 등록제가 어느정도 확립되는 시기가 찾아왔다고 생각합니다.


2014년 현재 웹하드(파일공유)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알던 웹하드(파일공유)업체들만 등록제를 시행하여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쯤에서 포스팅 제목을 되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웹하드 상담을 하면서 고객분께서 꼭 물어보는 한마디 웹하드(파일공유) 시장 끝물인거 같은데 운영하면 수익성이 있을까요??


포스팅하는 필자도 웹하드 시장 수익성이 있다? 없다? 확실히 단정짓지 못합니다. 다만 필자가 말할 수 있는 건 지금까지 여러업체 웹하드 창업 및 유지보수를 통해 얻은 수익률 통계를 바탕으로 설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2014년 결산 웹하드(파일공유) 시장 수익률 통계를 보여드립니다.

 

(이미지 클리시 원본사이즈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참고자료 이미지에서 보여지는 모든 금액 및 기간은 매년 꾸준히 정리한 평균치라는점을 명시합니다.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참고자료 이미지를 보시고 누구나 웹하드 창업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마음을 버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단 준비된 자만이 정상에 오른다라는 말 처럼 성공하실려면 먼저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 성공한 여러 창업아이템 지켜보면서 몇가지 공통점을 찾게 되었습니다.(때로는 뻔~한 이야기가 가슴에 더 와닿을 수 있습니다.^^)


첫째는.. 수익성(실무적으로 수익을 얻고 있는 업종선택)

둘째는.. 자금력(오픈 및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자금력)

셋째는.. 운영능력(선택한 업종에 최소한에 지식을 습득)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는 모든분들이 공감할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중 창업아이템을 선정하시고 시작하심에 있어 조금이남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몇자 적어봤습니다.


미래는 준비하는 사람들의 몫이다 ^^ 화이팅 !!

 

마지막까지 이 글을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