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아이폰4 3G VS 갤럭시S2(LTE) 4G 통신속도 측정 결과는?


아이폰4 3G VS 갤럭시S2(LTE) 4G 통신속도 측정 결과는?


"고기를 올라자 마자 다 익어버린 속도" 갤럭시S2 LTE를 홍보하는 삼성전자의 카피문구다.

 기존스마트폰(3G)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걸까?



26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갤럭시S2 LTE’ 공개 부스에서 속도 측정을 가장 먼저 해봤다. 삼성전자는 제품에 속도 측정 애플리케이션 ‘벤치비’를 미리 깔아뒀다. 자신감이 넘친다는 뜻이다.

4세대 이동통신 롱텀에볼루션(LTE)은 ‘이론적’으로 다운로드 100Mbps, 업로드 50Mbps 속도를 낸다는 게 통신사들의 설명이다.

                                        갤럭시S2 LTE - 4G                        아이폰4 -3G            
측정결과
 아이폰4 - 3G  다운로드 3Mbsp, 업로드 0.9Mbps
 갤럭시S2 LTE - 4G  다운로드: 20.39Mbps,업로드 4.51Mbps
현재 인터넷에서 "기존에 비해 5배 빨라졌다" 이런말들이 많이 떠돌고 있다. 일단 그말은 사실인듯 하다.

단, 주파수 문제로 SK텔레콤 LTE 속도가 현재는 절반 수준이며, 내달 ‘이론’에 가까운 수준으로 오를 것이라는 예고도 참고할 사항이다. 매장서 구매 전 꼭 속도 측정을 권장한다.

 


3G에서 4G로 넘어가면서 광고효과들은 빠른 인터넷속도를 내세우고 있다 포스터에서도 한눈으로 느껴진다.

그럼 삼성에서 출시되는 갤럭시S2 LTE 와 갤럭시S2 HD LTE 제품 세부사항을 한번 보자


갤럭시 S2 LTE는 SKT 전용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이 측정되었습니다.

고사양 스마트폰인 만큼 가격도 만만치 않다. 갤럭시S2 LTE의 출고 가격은 85만8천원으로 책정됐으며, 갤럭시S2 HD LTE도 90만원 전후로 출고가가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까지 4G가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태가 아니여서 3G통신과 LTE통신을 자동으로 변화해 주는 서킷 스위치드 풀백 기술과 패킷 스위치드 핸드오프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쉽겨 말하면 LTE가 서비스 되지 않은 지역에는 자동으로 3G로 이용이 되고 LTE통신을 할수 있는 지역에서는 자동으로 이를 감지하여 LTE를 이용할수 있게 접속한다.


마지막으로 이제 남은건 요금제 입니다. LTE는 무제한 데이터요금제가 없을거라고는 했지만,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죠. 조만간 요금제도 발표가 된다고 하니 지켜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