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디비카트

페이스북 전환 API(Conversion API) 설정하기[2023.10. 31일 업데이트]

 

 

「페이스북 전환 API(Conversion API) 설정하기[2023.10. 31일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디비카트입니다.
페이스북 전환 API 설정방법이 변경되어 업데이트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페이스북 픽셀과 전환 API 차이점?
픽셀은 웹 브라우저 발생하는 이벤트 데이터를 추적하는 방식이며, 전환 API는 서버에서 이벤트 데이터를 추적하는 방식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최근 IOS 14 업데이트에 브라우저 추적에 대한 사용권한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전환 API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차] 페이스북 전환 API 설정방법
1. 이벤트 관리자 로그인
2. 데이터 소스 연결(Meta 픽셀 및 전환 API 추가하기)
3. 전환 API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활동 연결
4. 전환 API 사용하기


■ 이벤트 관리자 로그인

1. 이벤트 관리자 로그인 : https://www.facebook.com/events_manager2/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 데이터 소스 연결(Meta 픽셀 및 전환 API 추가하기)

1. 이벤트 관리자 > 데이터 소스 연결 선택합니다.

2. 새 데이터 소스 연결
① '웹' 선택합니다.
② '연결' 선택합니다.

3. 픽셀 만들기
① '픽셀 이름'을 입력합니다.
② '픽셀 만들기' 선택합니다.

4. 파트너 통합 확인
① 연결할 '웹사이트 URL 입력'합니다.
② '확인' 선택합니다.

5. 설정 방법 찾기
① '직접 해보기' 선택합니다.
② '다음' 선택합니다.

6, 웹사이트 연결할 방법을 선택
① 'Meta 픽셀 및 전환 API' 선택합니다.
② 픽셀 ID값을 복사(Ctrl+C) 후 디비카트 픽셀 ID에 저장합니다.
★ 새 창을 뛰워서 디비카트 접속 후 7번을 참고하여 페이스북 픽셀 ID값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③ 디비카트에 페이스북 픽셀 ID를 등록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7. 디비카트 페이스북 픽셀 ID 등록하기

ⓞ 디비카트 접속 및 로그인 합니다. 상단 좌측에 '랜딩관리' 선택합니다.
① '랜딩 홍보하기' 선택합니다.
② '픽셀관리' 선택합니다. 
③ '페이스북 픽셀 ID' 등록합니다.
④ '저장하기' 선택합니다.


8. 웹사이트 활동을 연결하려는 전환 API를 설정하세요.
① '직접 설정' 선택합니다.
② '다음' 선택합니다.

 


■ 전환 API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활동 연결

1. '계속'을 선택합니다.

2. 이벤트 선택
① '등록완료' 선택합니다.
② '계속' 선택합니다.

3. 이벤트 상세정보 선택
① 이벤트 상세 정보 매개변수 및 고객 정보 매개변수를 선택합니다.(디비카트 입력폼에서 설정한 받을 고객 정보에 맞게 선택합니다.)
② '계속' 선택합니다.

4. 설정 검토 후 '설정확인' 선택합니다.

5. 안내 보기에 'API 직접 구현' 선택합니다.
※ API 직접 구현을 선택시 새로운 창이 뜨면, 이전 창은 '마침'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 전환 API 사용하기

1. '액세스 토큰 만들기' 선택합니다.

2. '액세스 토큰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3. 토큰부분을 클릭시 복사가 됩니다.

4. 디비카트에 복사한 토큰 등록 위치 찾기
① 디비카트 로그인 후 '랜딩관리' 선택합니다.
② '랜딩 홍보하기' 선택합니다.
③ '픽셀관리' 선택합니다.
④ 'API연동' 선택합니다.

5. 디비카트에 복사한 토큰 등록하기

① 'API사용유무' 체크박스 선택하기(페이스북 픽셀 ID는 위에서 등록하여 별도 변경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② '페이스북 토큰(token)' 등록하기(3번에서 복사한 토큰을 해당 위치에 붙여넣기(Ctrl+V)하시면 됩니다.) 
③④ 전달값 설정합니다.(디비카트를 통해서 받은 데이터를 페이스북 서버로 전달하고 싶으신 값을 선택합니다.)
※ 이미지상에는 이름,연락처만 있지만, 디비카트 랜딩페이지 입력폼에 받을 정보를 더 등록시 해당 위치에 자동 추가가 됩니다.
※ 고객님께서 받으시는 데이터 종류는 많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받는 값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참고하셔서 페이스북에 받는값과 일치하는 부분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참고] ④번까지 추가 후 그대로 놔두시고 6,7,8번을 통해서 페이스북 이벤트 텍스트 코드를 찾아서 디비카트 '이벤트 텍스트코드'에 등록 후 '이벤트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6. 이벤트 텍스트 코드 찾기
① '구현완료' 선택합니다.
② '테스트 이벤트 시작하기' 선택합니다.

7. 이벤트 텍스트 코드 찾기 - '서버의 이벤트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선택합니다.

8. 이벤트 텍스트 코드 찾기 - '복사' 선택합니다.

9. 5번에서 설정한 부분 밑에 '이벤트 테스트 코드'를 등록합니다.

10. '이벤트 테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멘트가 뜨면 정상적으로 테스트코드를 페이스북에 전송하였습니다.

11. 1~3분사이에 8번 페이스북 페이지가 11번 페이스북 페이지처럼 변경됩니다.

12. 11번에서 등록완료 처리됨이 뜨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으며, 디비카트에 최종 저장을 합니다.
① 디비카트에 '테스트 내역 확인 체크 합니다.
② '저장하기' 선택합니다.

 


[참고]비즈니스 설정 픽셀 권한 설정이 필요하신 경우 이전 포스팅(https://dbcart.net/posting_facebook_conversion_api.html) 하단 참고하시면 됩니다.

 

쉽고 빠른 디비수집 - 디비카트

간편한 랜딩페이지 생성으로 쉬운 디비 수집,수집된 디비를 안전하고 빠르게 관리,디비수집,랜딩사이트,랜딩구성,최적화된 디비수집,간단한 입력박스,랜딩페이지 제작,마이크로사이트,마이크

dbcart.net


지금까지 페이스북 전환 API(Conversion API)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쉽고 빠른 디비수집 - 디비카트

간편한 랜딩페이지 생성으로 쉬운 디비 수집,수집된 디비를 안전하고 빠르게 관리,디비수집,랜딩사이트,랜딩구성,최적화된 디비수집,간단한 입력박스,랜딩페이지 제작,마이크로사이트,마이크

dbcart.net

 

 

페이스북 전환 API(Conversion API) 설정하기

「페이스북 전환 API(Conversion API)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디비카트입니다. 페이스북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 필요한 전환 API 설정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픽셀과 전환 API

pbv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