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는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설계된 웹페이지이며,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를 제작하려면 SEO(검색 엔진 최적화)를 고려하여 검색 엔진 노출을 극대화 하는게 중요합니다.
1. 목표 설정
*랜딩페이지 주요 목표를 명확히 설정합니다. 예: 제품 판매, 이메일 구독자 모집, 이벤트 등록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함으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타깃 키워드 플래너등 도구를 사용하여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과 경쟁 정도를 분석합니다.
2. 도메인 및 호스팅 선택
* 기억하기 쉽고 랜딩페이지와 관련 있는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 페이지 로딩 속도는 SEO에 중요한 요소로, 빠르고 안정적인 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3. 템플릿 선택 및 디자인
*다양한 디바이스로 접속함으로 반응형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사용자가 모바일,태블릿, 테스크톱 등 모든 기기에서 랜딩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직관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을 선택하여 방문자가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4. 콘텐츠 작성
* 타깃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포함시켜 관련성 높은 컨텐츠를 작성합니다.
*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 페이지 제목과 메타 태그에 타깃 키워드를 포함시킵니다.
* H1 태그에 타깃 키워드를 포함하는 주제를 나타냅니다.
*이미지 파일 크기를 최적화하여 페이지 로딩 속도를 유지합니다.
5. 입력폼 설정
* 필수 정보만 요청하는 입력폼을 설정합니다.
* 입력폼 위치와 디자인을 최적화하여 전환율 상승을 유도합니다.
6. 내부 링크 및 외부 링크 추가
* 내부 링크는 사용자의 탐색을 돕고,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외부 링크는 고객에게 추가정보를 제공하고,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7. 테스트
* 다양한 브라우저와 디바이스에서 랜딩페이지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합니다.
* 링크, 입력폼, 버튼 등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A/B 테스트를 통해서 효과적인 버전을 선택합니다.
8. 분석 및 최적화
* 분석 도구(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서치 콘솔)를 사용하여 방문자 수, 이탈률, 전환율 등의 지표를 분석합니다.
*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랜딩페이지 콘텐츠, 디자인, 기능을 최적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SEO 최적화된 랜딩페이지를 제작하여 검색 엔진에서의 노출을 극대화하고, 높은 전환율을 달성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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