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직장인 재테크의 첫걸음 CMA통장 추천

직장인 재테크의 첫걸음 CMA통장 추천



재테크 부동산,주식,선물등을 해야 재테크가 되는건 절대 아닙니다. 실생활에 사용하는 입출금 금액도 잘 이용하면 생각보다 큰 재테크가 됩니다.

 


전 우연히 친구의 소개로 동양종금CMA를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는 입출금이 자유롭고 금리도 좋다고 저한테 권해주더라고요. 그 당시에는 썩 땡기지 않아 하지않고 미루고 미루다 월급통장을 CMA로 한번 만들어볼까라는 생각에 동양종금회사를 방문해 CMA통장을 개설을 하였습니다.

그 후 매달 월급을 CMA통장으로 사용은 카드로 하다보니 금리에 대한 생각은 전혀 하지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우연히 통장정리를 할 시간이 생겨 통장정리를 하고 깜짝놀랬습니다. 입출금 통장인데 금리가 이렇게 좋을줄은 몰랐기 때문입니다. 그때서야 아 ~ 친구말을 듣고 만들기 잘 했구나 이런 생각이 들어서 알던 사회초년생 후배들에게 다 말해줬지만, 제가 처음에 생각했던행동이랑 똑같은 반응으로 대해 더 이상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대학교 졸업 후 직장을 가지시는 모든 취업 예비생님들에게 입출금통장으로 CMA통장을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작지만 보탬이 되는 금리가 당신을 기다릴껍니다.



·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TIP(뉴스기사)

 


· CMA통장이란?

정의 : Cash Management Account, CMA는 단기금융상품으로 예탁금을 어음이나 채권에 투자해서 그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실적배당 금융상품이다.

특징
1, CMA통장은 일반 입출금통장에 비해 높은금리를 주는 상품(일반금리 0.2~0.3, CMA금리 3%)
2, CMA통장은 단 하루를 넣어도 금리가 붙는 상품
(이 두가지 좋은점만 생각해도 입출금통장으로 CMA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 CMA 은행사별 금리비교

* CMA 은행사별 어떤 상품이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2011.9월 기준)
















 



 
· CMA 간략정리

 
재테크가 가능한 상품은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많은 상품을 이해하고 적절한 상품을 고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때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무료재무설계는 대형포털에 검색하시면 많은 곳이 나옵니다. 단, CMA가 어떤상품이고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가라는 것만 기억해줬으면 합니다.

단기무료재무설계

리더스리치[링크] - 단기자금운영 재무설계 무료상담


마지막으로..
저 또한 CMA통장만드는데 30분도 안걸리는 시간, 바쁘다는 이유로 아니 핑계로 2년정도 사회생활을 한뒤에 CMA통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만들고 1년정도 사용해본 결과 느낀점은 "2년전 즉 사회초년생부터 할것을 그랬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재테크 작은것부터 실천하다보면 큰 기회가 찾아올것입니다.

마지막까지 저희 허접한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