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디비카트

구글 애드워즈(ads)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정하기

「구글 애드워즈(ads)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ads)를 통해서 광고를 위해 웹사이트 전환 추적 스크립트를 넣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 전환 추적을 설정하는 이유?

 

  • 가치가 높은 고객 활동을 가장 많이 유도하고 있는 키워드, 광고, 광고그룹, 캠페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투자수익(ROI)을 파악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에 기초하여 광고비 지출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전환수 최대회, 타겟 CPA 및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과 같은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얼마나 많은 고객이 하나의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광고와 상호작용하다가 다른 기기에서 전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모든 전환' 항목에서 교차 기기, 교차 브라우저 및 기타 전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드워즈 전환 추적 설정하는 방법  



1. 구글 애드워즈에 로그인

 

Google Ads - 손쉬운 온라인 광고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세요

나에게 중요한 결과를 달성하세요

ads.google.com

2. 구글 애드워즈에 광고가 없는경우와 1개의 광고가 있는경우에 따라 로그인 후 표시되는 페이지가 틀립니다.

■ 캠페인(광고)이 없는경우

애드워즈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단계별로 광고설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보여집니다.

[참고]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중이며 새로운 계정을 만드셨다면 아래 "전문가 모드"를 클릭하여 넘어가시면 됩니다.
[참고] 캠페인(광고)를 생성하지 않고 계정을 만드는 방법 전문가모드 > 하단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 캠페인(광고) 생성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경우 : 



■ 캠페인(광고)가 1개 이상 있는경우

하나 이상의 광고를 등록한 경우 바로 모든 캠페인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3. 구글 애드워즈 메인페이지는 "스마트 모드"와 "전문가 모드"가 존재하며, 포스팅 할 전환 추적 설정하는 방법은 동일


■ 스마트 모드 & 전문가 모드 비교


4. 본격적으로 애드워즈 전환 추적 설정 버튼 위치

■ 전문가 모드 전환 버튼 위치

 

■ 스마트 모드 전환 버튼 위치

[참고] 이전까지는 전문가 모드 및 스마트 모드로 인해 다소 틀린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모두 동일합니다.


5. 전환 추적 시작

웹사이트에 발생한 액션을 추적하기 위해서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6. 액션 만들기

카테고리 처적할 액션을 CPA에 맞게 "문의"로 선택합니다.
[참고]그 밖에 설정은 읽어보시고 원하시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7. 태그 설정

3가지의 태그 설치방법이 보여지며, "직접 태그 설치"로 하겠습니다.


 

8. 전체 사이트 태그 & 이벤트 스니펫 태그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① 전체 사이트 태그 - 웹사이트 모든 페이지 공통된 영역에 해당 스크립트를 넣으시면 됩니다.
[참고] 공통된 영역 : 웹사이트안에 어떤 페이지로 이동해서 소스보기를 하는 경우 해당 스크립트가 보이는 영역입니다.

② 이벤트 스니펫 태그 - 전환이 완료되는 페이지 즉 고객이 상담신청을 완료한 페이지에 해당 스크립트를 넣으시면 됩니다.
[참고] 전환(=상담신청&문의)이 완료된 페이지에 해당소스가 들어가야 정확한 전환이 형성됩니다.

③ 이벤트 코드


9. 전환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디비카트에 구글 애드워즈 전환 추적 등록하기 ※

 

 

쉽고 빠른 디비수집 - 디비카트

간편한 랜딩생성으로 쉬운 디비 수집,수집된 디비를 안전하고 빠르게 관리,디비수집,랜딩사이트,랜딩구성,최적화된 디비수집,간단한 입력박스

dbcart.net


1. 디비카트 구글 애드워즈 이벤트 코드 등록하기

① 랜딩 홍보하기 > ② 픽셀관리를 클릭해주세요.
③ 구글 애드워즈 이벤트 ID를 등록해주세요.

이벤트 스니펫 코드를 디비카트 > 구글 애드워즈 이벤트 ID에 등록해주세요.

④ 등록 후 '저장하기' 클릭해주세요.



2. 디비카트 전환 이벤트 활성화 하기

① 랜딩 기본정보를 클릭해주세요.
② 완료페이지 사용유무 체크해주세요.
③ 등록 후 '저장하기' 클릭해주세요.

 


※ 디비카트 랜딩페이지에 구글 애드워즈 전환 태그가 간편히 등록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워즈(ads) 웹사이트 전환 추적 설정하기 & 디비카트에 구글 애드워즈(ads) 전환 추적 설정하기 였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보시다가 혹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랜딩페이지 광고하기

「구글 애드워즈 랜딩페이지 광고하기」 안녕하세요. 디비카트 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서 랜딩페이지 광고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10만원 적립 프로모션

pbvk.tistory.com

 

 

구글 스프레드시트 데이터(DB) 연동 및 수집

「 구글 스프레드시트 데이터(DB) 연동 및 수집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시트[spread sheet]를 이용하여 데이터(DB) 연동 및 데이터(DB) 수집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구글

pbvk.tistory.com

 

 

카카오픽셀(kakaoPixel) 설치 가이드

「카카오픽셀(kakaoPixel) 설치 가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광고를 위해서 필요한 카카오픽셀(kakaoPixel) 설치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픽셀이란?? 최적의 잠재 고객을

pbvk.tistory.com